2024/11 4

군산시 경암동 철길마을 소축제

군산시 경암동 철길마을 소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철길마을에 대한 안내문이 이렇게 있고,   군산이 근대문화관광지로 부상하면서 이곳도 옛날을 그리워하는 어르신들이며 색다른 걸 찾는 젊은이 사이에도사진 출사지로 유명해지면서 군산여행에서 빠지지 않는떠오르는 핫플레이스가 되어 주말이면 상당히 번잡한 곳으로 변합니다.   좋은 계절에 철길마을 소축제가 주말 관광객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흥을 돋우는 풍물패를 불러 길놀이를 하는데 필자도 참여했습니다.   경암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복장을 갖추어 아직은 개발이 안된 철길을 따라 행사 장소로 이동했는데    우리가 일찍 준비한 탓에 행사 관계자들이 안 나와서 사진 찍으며 기다렸습니다.화려한 복장이 눈에 들어오는지 지나가는 차들이 창문을 내리고 서행하는 ..

카테고리 없음 2024.11.13

임피면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11.8일 임피면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여했습니다. 올해 임피면 행정복지센터는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요일과 시간을 달리하며서예반, 요가반, 난타반, 라인댄스반을 운영했는데필자는 그동안 매주 화,목 이틀을 2층 강당에 모여 열정적인 선생님을 따라 신나는 음악에 맞춰 라인댄스를 배웠습니다.   2층 강당에는 주민자치부에서 간단하지만 다과를 준비해서 참석한 사람들에게 나눠 주는 봉사자들이 있었습니다. 어디에서든 이런 봉사자들의 역할이 참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자의 진행으로 참석한 내빈들의 축하 인사가 있었고발표 첫 번째 순서는 서예반의 작품설명이 있었는데 정말 열심히 노력한 흔적이 보였습니다.      두 번째로 요가반의 요가 자세 발표는 정적이면서도 명상 하는것처럼 고요하게 진행..

카테고리 없음 2024.11.11

군산시 경암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

11.7일 오전에 군산시 경암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에 다녀왔습니다. 진입로가 좁아서 ‘많은 차들을 어디에 주차시키려나’ 걱정이 됐는데 들어가보니 기우였습니다.      새로 지은 청사는 3층 건물로 지금까지 보아온 행정복지센터 중에서 제일 크고 멋졌고, 주차장도 아주 넓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1층 입구로 들어서니 커피향이 사람을 기분좋게 하는 카페가 자리 잡고 있었는데 개청식날인만큼 무료로 운영이 되어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 엘리베이터로 3층 대강당에 가서 공연 준비를 했는데 크고 깨끗한 장소에 멋진 의자들이 부러웠습니다.        식전공연 시간이 되어 주변 도로로 나서며 길놀이로 주민들에게 신청사 개청식 소식을 알리며      식장으로 들어와 판굿을 벌이는데 처음 나설때보다 많은 주민..

카테고리 없음 2024.11.10

도심속 농경문화체험에 다녀왔습니다.

11.5일 군산시와 서울 은평구가 공동 주관하고 군산 먹거리 통합지원센터와 은평구 공공급식센터가 주최한 도심 속 농경문화체험에 다녀왔습니다.     새벽 5시에 우리를 안내할 군산 먹거리 통합지원센터 직원들과 군산 농악단이 함께 출발한 버스가 4시간여를 달려 은평구 롯데몰에 9시경 도착해짐을 들고 9층 옥상 행사장소에 도착해서 보니    눈에 익은 [골때리는 그녀들]이 한 가운데 써 있는 상당히 큰 인조 잔디구장이었습니다. ‘옥상에서 어떻게 행사를 하나’ 걱정했는데 어린이들이 체험하기에는 주변에 위험시설도 없고잔디가 깔려있어서 아무렇게나 앉아도 푹신하고 매우 좋았습니다.     ‘도농상생과 함께 걸어온 시간. 새로운 동행을 꿈꾸며’ 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내걸고 군산시와 은평구가 자매결연을 맺어 몇 년째 ..

카테고리 없음 2024.11.10